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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인’ 타야 잘 나가는 전기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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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행복한 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4-04-29 0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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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의 보조금 발표 직후 전기차 구매가 폭증하던 과거와 달리 올해는 그 반응이 다소 느려진 것으로 나타났다.
에너지 밀도, 배터리 환경성 계수 등 보조금 계산법이 이전보다 복잡해졌을 뿐 아니라, 소비자들도 전기차 선택에 보다 신중한 태도를 갖게 된 것으로 분석된다.
28일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의 자동차 등록통계월보에 따르면 올해 1~3월 전기차 신규 등록 대수는 이례적으로 ‘꺾인 곡선’을 그렸다. 지난 2월 전기차 신규 등록 대수는 전월(2514대) 대비 525대 줄어든 1989대였다.
2월6일 정부의 전기차 보조금 확정 발표가 있었는데도 전기차 판매가 전달보다 되레 감소한 것이다.
1~2월 누적된 전기차 수요는 3월에 이르러 폭발해 신규 등록 대수 2만1001대를 기록했다. 이는 전월 대비 956% 폭증한 수준이다. 예년과 달리 올해는 보조금이 발표된 지 한 달이 지나서야 시장이 반응한 셈이다. 그간 전기차 시장은 대체로 보조금이 확정되는 2월부터 곧장 우상향 그래프를 그려왔다.
소비자 반응이 늦어진 데는 보조금 확정 후 제작사들이 추가로 내놓는 할인 정책을 기다린 측면도 있는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 기아, KG모빌리티, 테슬라코리아 등은 전기차 보조금이 결정된 이후 전기차 할인 정책을 발표했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28일 해병대 박정훈 대령이 무죄 나오면 정권을 내놔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박 대령 모친 인터뷰 기사를 링크하고 박 대령 재판에서 조금이라도 박 대령의 흠을 잡을 만한 결과가 나오기만 학수고대하는 그들에게 경고한다면서 이같이 적었다. 그는 탄핵? 아니다. 그럴 필요도 없다. 채 상병의 죽음과 얽힌 진실을 규명하는 것에 반대하고 어떻게 젊은 세대의 표심을 얻을 것이며, 포항의 어느 한 군인 가족을 나락으로 내몰고도 보수정당의 본류를 자처할 수 있겠나라며 다음 대통령 선거를 이길 방법이 없을 것이라고 했다. 박 대령은 해병대 수사단장으로 지난해 수해 복구 작업 중 사망한 해병대 채모 상병 관련 사건을 수사하다 항명죄로 재판에 넘겨졌다.
이 대표는 포항의 어느 강직한 군인의, 윤석열 대통령을 지지했던 모친이 이런 말씀들을 하게 된 것 자체가 보수의 비극의 서곡이라고 지적했다. 이 대표가 링크한 기사에서 박 대령 모친 김봉순씨는 지금도 ‘국민의힘 당원’이라며 2022년 대선 당시 윤석열 후보를 위해 전국을 돌았던 일화를 소개했다. 김씨는 원칙대로 수사한 박 대령 같은 군인을 재판장에 세우면 이 땅에 정의가 설 자리가 있겠나라며 지금이라도 윤 대통령이 박 대령에 대한 공소를 취소하고 잘못을 바로잡는 모습을 보여달라고 촉구했다.
이 대표는 콤플렉스가 있는 대통령이 후벼 파버린 어느 평범한 가정의 이야기. 그리고 채 상병 특검을 막아서고, 박정훈 대령의 억울함을 풀기보다는 외면하는 ‘보수정당 국민의힘’이라며 정말 어디서부터 어디까지가 잘못된 것인지 파악도 어렵다고 했다.
수사 무마 청탁과 함께 뇌물을 받은 혐의를 받는 현직 경찰 수사팀장이 구속됐다.
서울남부지법 형사2단독 한정석 부장판사는 25일 특정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뇌물) 등 혐의를 받는 서울 서초경찰서 소속 권모 경감에 대해 도주 및 증거 인멸 염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권 경감은 다른 경찰관이 담당한 수사에 대해 편의를 제공해달라는 부탁과 함께 A상장사 관계로부터 약 3000만원 상당의 뇌물을 받은 혐의를 받는다. A사는 라임 펀드 자금이 투자된 상장사로 알려졌다.
검찰은 라임 사태를 수사하던 중 권 경감에게 뇌물이 전해진 정황을 포착해 지난 23일 권 경감을 체포하고 서초경찰서를 압수수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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